[이러닝]상권밀착형 아이템으로 승부하라! 마켓 인사이트의 모든 것

고용
모바일
추천
  • 2023-11-01 ~ 2023-11-30

  • 2023-12-01 ~ 2023-12-30

  • 4주 (11시간)

  • 교재없음

  • WBT

    모바일

  • 종강 후 12개월

  • ₩ 85,200 원

  • 1500 명

  • 대기업 ₩ 12,874 원중견기업 ₩ 25,748 원우선기업₩ 28,967 원

* 환급비 금액은 고용보험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예상 수강료 = 교육비-환급비 입니다.

과정소개 내용전문가 및 교.강사

김영준

학력: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졸업
경력: 중소기업은행 (2010-08-23 ~ 2012-01-31)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컬럼 [창업/자영업] (2018-02-09 ~ 2020-03-16)
비즈한국 컬럼 [골목의 전쟁] (2018-07-23 ~ 2019-12-31)
서울신문 컬럼 [2030 세대] (2018-08-10 ~ 현재)
매일경제 컬럼 [마켓 관찰] (2020-02-29 ~ 현재)

기타: 동서식품 강연 [컨슈머 마케팅]
현대홈쇼핑 강연 [마켓 인사이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강연

학습개요

사람들은 왜 수제에 열광할까요? 스타벅스를 찾는 데는 이유가 있을까요? 무한리필 연어집이 요즘에는 안보일까요? 유행 아이템인데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요? 큰 의류매장은 왜 대로변에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비밀을 알려줍니다!
모든 시장이 포화상태라도, 우리의 고객은 있다! 막연하게만 알았던 소비시장의 비밀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소비시장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통찰력을 키우고, 시장의 동향을 알려주고, 당신만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새로운 마케팅’ 감각을 키워드리겠습니다!

학습목표

· 소비자들의 소비욕구와 그 근원을 파악하여, 올바른 마케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소비시장의 움직임과 균형 파악하는 시장 분석을 할 수 있다.
· 소비와 소비시장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통해 경제 현상과 그 움직임을 이해함으로써 경제와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다.
· 기존의 통념과는 다른 소비시장의 움직임과 경제현상을 살펴봄으로 비판적 시각과 분석 능력을 기를 수 있다.
· 불확실하고 거칠기만 한 시장의 변화를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소비자, 즉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 업무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임직원
· 소비시장의 움직임을 통해 경제현상을 이해하고자 하는 임직원
· 경제현상에 대한 비판적 시각과 분석 능력을 기르고자 하는 임직원

평가기준

수료기준 :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단,진도 80% 미만시는 수료불가)

평가기준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토론
평가비중 - 20% 80% 0% -
수료기준 80% 이상 6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