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기관 인증이란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의료기관 종사자들이 본 과정을 통해 업무수행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주요 의료의 질 관리 기법을 습득함으로써 지속적인 병원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도록 합니다.
▪ <기업 혁신의 중추, 중간관리자> 리더십-팔로워십의 역지사지형 역량기르기! 지각변동하는 기업 조직의 변화에 발맞춰 조직의 허리에 해당하는 ‘중간관리자’의 역할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제 중간관리자는 더 이상 안정적인 기업 조직의 부품이 아니다. 리더이자 동시에 팔로워로서 전체 전략을 이해하고 그로부터 자신의 팀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전략을 이해하는 전술, 전술을 이해하는 작전의 역량을 키워보자.
▪ 미래사회를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 실천과제를 마련할 것인가!
인더스트리4.0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기업 차원에서의 구체적인 대응방안까지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