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유러닝(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하여, 한 개의 회원 계정 (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u-learning.kr 또는 u-learning.co.kr)를 의미함

2.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고유번호(ID) : 회원 등록 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6자 이상 20자 미만, 영문/숫자 혼용)

5. 교육과정 : 회사가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6. 수강료 : 교육과정을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 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 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7. 수강 승인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 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 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 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 신청자에 알려 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의 유료 서비스 신청 시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ID 및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ID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③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회사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이트를 통하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당 탈퇴 처리를 한 후 회원에게 탈퇴 사실을 회신합니다.

② 탈퇴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회원의 정보의 파기를 유보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격교육 서비스(인터넷)

2. 회사와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 제공 서비스

3. 기타 교육 및 취업관련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한다.

④ 회원이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가 침해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그 침해받은 자가 회사에 게시물 삭제 요청을 하면, 회사는 삭제∙임시 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한 후에 게시물 작성 회원 및 삭제 요청자에게 회신합니다.

⑤ 회사는 전항의 삭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30일 이내에 임시적으로 차단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법률관계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삼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3.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 [양도 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삼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삼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제8조의 통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 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소비자 불만 접수 처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② e-mail 주소,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개인정보 보호정책

제21조 [개인 정보 수집 동의]

회사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① 회사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는 개인 정보는 교육생을 식별하기 위한 교육생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 번호, e-mail, 주소 등입니다.

② 회사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귀하의 개인 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③ 귀하의 개인 정보는 수집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귀하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법령상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제23조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①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② 특정한 협력업체와 연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공동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 정보를 특정한 협력업체와 공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협력회사가 귀하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보유하게 될 내용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하기 전에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사전에 협력업체의 이름, 제휴 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휴 기간 등을 알려드릴 것이며 만약 귀하의 정보가 공유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그러한 특정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전송이 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단, 다음의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 정보 공유를 회원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서비스를 위하여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2. 학습 독려 서비스를 위하여 콜센터 전문 업체에 최소한의 개인 정보(성명,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3.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 정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공지합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 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 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삼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당해 계약 내용을 서명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제24조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① 귀하는 언제라도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수집된 필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절차를 거치면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가 철회되며 이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귀하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25조 [아동의 개인 정보 보호]

①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그 아동의 개인 정보를 제삼자에게 제공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②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이 제공한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제삼자에게 그 아동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교육 서비스를 위하여 사이트 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① 회사는 학습자가 사이트에서 로그아웃(Logout) 할 때 이용중인 컴퓨터에 쿠키(Cookie)를 자동 저장 합니다.

② 저장하는 쿠키(Cookie)에는 “사이트 컬러 저장, 아이디 저장”이 포함됩니다.


제27조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회사는 자체 방화벽 및 침입탐지 시스템, 침입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귀하의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제28조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 담당자 및 고객센터]

회사는 개인 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

- 성명 : 한 철

- 소속 : 주식회사 유러닝

- 직책 : 이사

- 연락처/전자메일 : 02-557-8724 / wiseos7@naver.com

② 담당자

- 성명 : 정 선 화

- 소속 : 주식회사 유러닝

- 직책 : 팀장

- 전자메일 : hwa751222@naver.com


제29조 [개인 정보보호 문의처]

개인정보보호에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있으시면 대표전화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① 고객센터

- 연락처 : 02-557-8724

- 팩스번호 : 02-6280-8740

제 6 장 원격교육 서비스의 이용

제30조 [사용자 pc 환경]

①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컴퓨터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 및 스피커(헤드셋)를 별도 준비하여야 합니다.

② 원격교육 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는 수강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31조 [수강신청]

① 원격교육 수강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수강신청 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원격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32조 [수강신청 효력 발생]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3조 [수료 확인]

① 원격교육 서비스 수강자의 수료 처리는 회사가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② 과제, 시험 등 수료 관련 데이터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34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삼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5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6조 [관할법원]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7조 [저작물 책임]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게시물 등 각종 콘텐츠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홈페이지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신고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 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특정 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물품의 판매를 위한 홍보 또는 타 사이트의 판매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3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