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1 ~ 2025-04-18
2025-05-01 ~ 2025-05-30
4주 (16시간)
교재없음
WBT
모바일
종강 후 12개월
₩ 80,000 원
1500 명
대기업 ₩ 0 원중견기업 ₩ 0 원우선기업₩ 0 원
* 환급비 금액은 고용보험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예상 수강료 = 교육비-환급비 입니다.
김은영
학력: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 석사졸업
경력: (주)디아이디어그룹 대표 (2010-08-01 ~ 2015-12-18)
송인혁
학력: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석사졸업
경력: 삼성전자 (2004-08-09 ~ 2011-04-15)
한국생산성본부 출강 (2012-05-17 ~ 2015-10-27)
(재)CBS (2011-06-01 ~ 2014-11-30)
퓨쳐디자이너스 (2010-11-01 ~ 2015-12-21)
라이프스퀘어 (2015-01-01 ~ 2015-12-21)
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목말라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그렇겠지요.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성찰합니다.
※『[핵심리더양성코스] 미래창조 리더십』패키지 과정은 『퍼펙트스톰! 거대한 변화의 파도를 올라타라』와 『관찰의 힘!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적사고』의 결합상품이오니 수강신청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최근 일어나는 거시적인 기술 및 인적 변화를 관통하는 개념을 이해하고 업무에 활용한다.
· 지식정보사회에서 관심연결경제로의 큰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이해하고 본인의 업무는 물론 기업의 혁신 전략을 검토한다.
·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Idea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 및 Ideation Process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팀장/부장 및 전사원
·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수료기준 : 총점 0점 이상시 수료(단,진도 80% 미만시는 수료불가)
평가기준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토론 |
---|---|---|---|---|---|
평가비중 | - | 0% | 0% | 0% | -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