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콘텐츠 시대! OTT 인사이트

고용
모바일
추천
  • 2023-04-01 ~ 2023-04-30

  • 2023-05-01 ~ 2023-05-30

  • 4주 (13시간)

  • 교재없음

  • WBT

    모바일

  • 종강 후 12개월

  • ₩ 98,000 원

  • 2000 명

  • 대기업 ₩ 10,810 원중견기업 ₩ 21,621 원우선기업₩ 24,324 원

* 환급비 금액은 고용보험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예상 수강료 = 교육비-환급비 입니다.

과정소개 내용전문가 및 교.강사

내용전문가: 임석봉

- 학력: 고려대대학원 방송영상학 석사

- 경력: 現) JTBC 재직

학습개요

바야흐로 OTT 시대가 도래했다.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가 등장한 것이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OTT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그 중심에는 독자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로 급부상한 OTT 공룡 넷플릭스가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피콕, HBO MAX 등 글로벌 업체들은 넷플릭스를 따라잡고 OTT 1위가 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다. 과연 이들은 어떠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OTT 시장에 뛰어들고 있을까? 지금부터 OTT 글로벌 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학습목표

- OTT 열풍이 발생한 배경을 알고, OTT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 OTT 글로벌 업체들의 성공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대처하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급변하는 미디어 및 콘텐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여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구축할 수 있다.
- 전세계 OTT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산업 생태계의 관점을 넓혀 훗날 비즈니스 모델을 새로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 스트리밍 OTT 콘텐츠의 트렌드를 이해하여 MZ세대에 어필하는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학습대상

- OTT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조직 구성원 및 경영진
- 콘텐츠 및 미디어 산업의 구조와 흐름을 알고 싶은 조직 구성원 및 경영진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판도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조직 구성원

평가기준

수료기준 :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단,진도 80% 미만시는 수료불가)

평가기준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토론
평가비중 - 20% 80% 0% -
수료기준 80% 이상 60점 이상 -